Provision
[오픈솔루션 홈페이지 이용 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 적
이 약관은 오픈솔루션(이하"회사"라합니다)이 제공하는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 라 합니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 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3) 비밀번호: 회원의 본인확인과 비밀보호를 위하여 선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4)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
  (5) 계약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동의합니다"버튼을 눌러 약관동의 절차를 거친 후 회사가 제시한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 요구사항을 기재한 후 "회원가입"버튼을 눌러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됩니다.
      또는, 관리자 선생님에 의하여 단체로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이용계약이 성립 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 할 수도 있으며 회원아이디를 삭제 할 수 도 없습니다.
    ① 이용계약신청자 본인의 실명이 아닌경우
    ②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 하였을 때
    ③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④ 신청이용자가 3장 3조에 의거,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경우 
  (5)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학교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2조] 이용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 회원개인정보수정을 통하여 수정합니다. 단, 이름, 아이디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의 이용신청시 기재사항의 미변경 또는 허위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
  (1)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웹사이트에 공지 합니다.
  (2)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설비의 점검등 업무상 필요한 경우 또는 서비스 이용 폭주 등의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 할 수 있습니다.
  (3)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운영 방침에 따라 회원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4조 이용자의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3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와 의무관계
 
 [제1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얻은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 하여서는 아니 되며, 서비스 관련 업무이 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2) 회사는 1항의 범위내에서 광고등과 같은 회사의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 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비롯한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 사항은 별도록 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기재하여 공지합니다.
 
 [제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의 신청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안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아이디와 비밀 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떤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영리행위의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행위의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서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도용하는 행위
    ② 가명, 차명등 회원의 실제 성명과 다른 명의에 의해 이용신청을 하는 행위
    ③ 회사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⑤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유포시키는 행위
    ⑥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⑦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⑧ 회사의 정상적인 경여 또는 업무를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⑨ 게시판이나 대화실에서 욕설, 비방 또는 음란한 내용의 표현을 하는 행위
    ⑩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⑪ 기타 미풍양속을 해하거나 관련법령 및 이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행위
 
 [제4조] 지적재산권
  (1) 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속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의 동의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하여 서비스 내에서의 게재권을 가지며, 게시한 회원의  동의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1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해제의 절차
  (1) 회사는 회원이 3장 3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위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해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 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2조] 서비스 계약의 해지
  (1)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 웹사이트의 "관리자"에게  메일로 통보하여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탈퇴 신청을 빠른 시간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3조 3항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사전 통지를 거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내용 이 중하여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이나 업무에 지장을 주거나 서비스 운영에 불편을 초래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2항에 의해 탈퇴처리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일정기간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탈퇴하실 경우 해당 회원의 모든 자료는 관련법규의 규정에 따라 보존의 의무가 없는 한 즉시 파기되며 오프라인상에 보존된 서류도 동일한 방침에 의하여 처리됩니다. 
       단, 3조3항의 의무를 위반하여 탈퇴처리된 회원의 재가입 요청시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는 삭제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 제1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 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조 면책
  (1) 회사는 전시, 사변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제공 중단, 한전으로부터의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컴퓨터 바이러스등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회사 시스템의 작동불능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한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에 제공된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손해가 발생하거나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 하더라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며, 그들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여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3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사이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이 약관은 2018년 12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2조
이 약관은 2018년 12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